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스토리

돈도 빽도 없으면 죽어라고 노력이라도해야지


대한민국 세상은 분명 불공평하고 맹부삼천지교에 "개천에서 용난다"는 말은 옛말이 된지 오래다.
로스쿨도 지금은 특목고, 강남 출신이 40~50%다. 그러니 사회에서도 현실을 인정하자.
나는 단지, 성공하기에 충분한 능력이 있음에도 신세한탄하며 포기하는 사람과, 착하고 성실함만이 성공의 지름길이라고 믿는 안일함을 경계하고 싶을 뿐이다.

그리고 자기자신의 무지함도 살펴보자. 하루하루 성실하게 보내더라도 남과 다르게 하지 않으면 보통은 되겠지만 결코 뛰어넘지는 못할 것이다.
요행을 바라며 수학공식하나 못외는 학생이 어느순간 수능 만점이 될수는 없듯이...

여기서 분명한 사실과 반가운 것은 내가 대학만을 바라보며 수능을 보는 고등학생이 아닌 직장인이라는 점과 직장은 공부머리가 아닌 복합적인 요소가 필요하며, 운명은 노력에 의해 바뀔 수가 있다는 것이다.
(물론, 공부잘하면 직업과 직장 명함만은 바뀔수는 있다. 그리고 공부가 아니라도 인생을 만족하며 사는 사람도 많다^^)
그리고 본인들의 성공 의지만 있다면 생각을 바꿀수 있고, 그 생각을 토대로 말과 행동에 의해서 운명이 바뀔수도 있다.
분명한 건 붕어빵기계에서는 붕어빵이 될수밖에 없으므로 성공하고 싶다면 과감히 붕어빵틀을 깨부수고 바꾸어야 한다는 점이다.

남들과 다르게 성공하고 또 원한다면 다르게 행동 해야한다.
돈도 없고 빽도 없으면 죽어라고 노력이라도 해야지!! 안 그런가???
지금도 우리들 인생의 시간 통장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그렇다고 손놓고 있을 수는 없다.
그러니 닥치고 일 열심히 해라